contle_community_03.gif
총 게시물 135건, 최근 0 건

1월 둘째주 서신묵상 - 그와 함께 먹기도 마시기도

글쓴이 : admin 날짜 : 2017-01-12 (목) 23:50 조회 : 162

1 둘째주 서신묵상

        그와 함께 먹기도 마시기도        

사도행전 10:34-43

 


그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뒤에,

우리는 그와 함께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하였습니다.” (10:41)  

 

 

      오늘 본문은 베드로가 로마의 장교인 고넬료에게 예수를 소개하는 장면이다. 이방인에게 예수를 전하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최초의 사건이며, 유대교라는 경계선을 뛰어 넘은 사건이다. 이때부터 예수의 복음은 유대교의 경계를 넘어 이방 세계로 뻗어나갔고, 바울을 통해 적극적으로 퍼져나갔다. 따라서 본문은 예수의 제자들이 이방인들에게 예수를 어떻게 소개했는지 있는 대목이다. 그것이 오늘 요절인 41 말씀에 잘 요약되어 있다. 


   예수께서 부활하신 갈릴리 바닷가에서 제자들에게 나타나 함께 음식을 나누었던 사건을 회상하는 부분이지만, 사실 대목은 예수가 누구신지, 그분을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밝혀주는 대목이다. 예수는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고,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죽음을 이기신 분과 더불어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하는 일이라는 것이다.  


   가장 가까운 친구가 알고보니 친한 친구 정도가 아니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아난 사람이라면 어떤 심정일까? 그와 함께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했다면 얼마나 놀라울까?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그런 것이다. 예수믿는 일이 밋밋하고 지루하다면, 즐겨보는 뉴스나 드라마보다 따분하다면, 틀에 박힌 일의 반복에 지나지 않는다면, 오늘 말씀을 다시 새겨볼 일이다. 그분은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분이며, 우리는 매일 그분과 함께 먹고 마시고 있는 것이다.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